고주파온열암치료를 시작하였습니다. 모든 고형암에 적응이 가능한 편안한 암치료 입니다.
 Home > 진료안내 > 레이저

 레이저란? 레이저 치료시 주의할점
 레이저 치료질환 알아보기
레이저 치료시 주의할점
  1. 레이저 치료 시에 레이저 광선이 시력에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환자와 의사 모두 보안경을 착용하거나 안대로 눈을 보호해야 합니다.
  2. 치료 후 치료부위를 절대로 문지르거나 딱지를 잡아 뜯지 말고 저절로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3. 치료부위가 통증이 심하게 부어오를 때는 대부분 얼음찜질을 하면 좋아지지만 만약 물집이 생기거나 발열감이 있어 염증이 의심되면 즉시 피부과로 내원 하십시오.
  4. 딱지가 떨어지거나 회색의 색소 침착이 떨어지면 연고 도포는 중지 하셔도 되며 외출 시에는 직사광선을 피하고 일광 차단제를 치료 부위에 광범위하게 바르시고 그 위에 화장은 하셔도 됩니다.
  5. 1회 치료 후 같은 부위의 반복치료는 치료효과의 판정등을 위하여 4~6주후에 가능합니다.
  6. 치료후 2주까지는 음주나 아스피린 등의 혈액응고에 장애를 주는 약을 피하여야 하며 심한 운동도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이저 치료시의 마취는 일반적으로 바르는 국소마취제인 EMLA의 밀폐요법을 시행하나 1%나 2% 리도카인을 국소마취제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드물지만 환자가 예민하여 불안해 할 경우 일반적인 국소마취로 치료가 어려울 수도 있으므로 이런 경우에는 전신 마취를 시행하는 것이 환자 및 의사의 안정된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